아이프리즘 비전 시스템

아이프리즘 비전 시스템은 대량생산, 무인자동화공장, 스마트팩토리에서 객관적이고 정확한 품질 검사를 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초기단계(원자재)부터 완성단계(완제품)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 제조공정마다 아이프리즘 비전 시스템 도입이 가능하고,
최종으로 자동화 공정의 프로세스를 아이프리즘 비전 시스템이 전반적으로 검사함으로써 엄격하고 지속적인 품질검사 시스템 구축이 가능합니다.

기존 공정의 품질검사에서 육안검사는 검사원마다 불량 기준이 다르고 대량 검수 할 때에 육체적인 한계에 봉착하게됩니다.
따라서 일관성 있는 품질 보증이 어려운 반면에 아이프리즘 비전 시스템을 도입한 공정에서는
제품당 최대 0.3초로 불량판정을 진행할 수 있어 기존 공정에 비해 훨씬 빠르고 단순하며 일정한 불량 기준을 유지하기 때문에 품질의 정확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위험도(Risk)가 높은 공정의 경우에는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어 작업환경 개선에 기여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아이프리즘 비전 시스템 도입은 생산성 증가, 품질 향상, 예산 감소로 이어 질 수 있기에 제조 공장의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습니다.

검사종류

  • 유통기한검사

    유통기한검사

    자세히 보기

    식품 유통기한 검사,
    날인(OCR/OCV), 바코드 검사

  • 포장불량검사

    포장불량검사

    자세히 보기

    음료 캡핑 검사,
    이(異)종 및 제품 포장 불량

  • 이물검사

    이물검사

    자세히 보기

    용기 내 이물검사,
    제품외관 이물검사

  • 라벨검사

    라벨검사

    자세히 보기

    제품 라벨 유무,
    찌그러짐 불량 검사

  • 누락검사

    누락검사

    자세히 보기

    컵라면 스프 유무검사,
    과자박스 내(內) 수량 검사

Improving the production process with Iprism-Vision System

품질 검수 시 작업자의 육안검사 대신 근접센서가 공정라인에 있는 제품을 감지한 후 카메라가 제품의 형태, 크기, 문자, 패턴 등을 판별하여 이미지를 획득합니다.
그리고 획득한 이미지를 아이프리즘의 독자적인 소프트웨어에서 분석한 후 제조 공정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맞지 않는 불량을 검출하고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경광등으로 초록불(양품) 또는 빨간불(불량)을 표시합니다.
그리고 경광등 알람과 동시에 공정라인이 멈추지 않고 리젝팅을 하여 불량제품을 따로 분리하고 자동으로 불량 관리 문서를 생성합니다.
이렇게 모아진 데이터를 수집하여 데이터 기반의 공장 운영체계를 갖춤으로써 생산현장에서 발생하는 현상, 문제들의 상관관계를 얻어 낼수 있습니다.
즉, 원인을 몰랐던 돌발 장애, 품질 불량 등의 원인을 알아내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